본문 바로가기

이슈게시판

전국 대학순위 - 대학교순위 알아보기.

이제막 고등학교 3학년에 올라와서 수험생이 된 여러분 안녕하세요?

모두들 자신이 원하는 대학교가 있으신텐데요~

자신이 우너하는 대학교가 전국 대학순위에서 몇 위쯤 할지 궁금하실텐데요.

오늘 포스팅은 전국 대학순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중앙일보에서 2012년 대학순위 발표한 자료를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2012 종합 대학 순위

한국과학기술원 카이스트가 1등을 차지했네요.

공부만 열심히한다고해서는 들어가기 힘든 학교지요~

머리도 좋아야하고, 수상경력들도 있어야 들어갈 수 있는 학교지요....

흔히들 만하는 영재들이 가는 학교라고 알려져있죠?ㅎㅎ

카이스트가 전국대학순위 1위를 차지했네요!!

 

2012년 교육여건 및 재정 대학순위

교육여건 및 재정 대학순위도 한국과학기술원이 1등입니다!!

전국대학순위 1위일만하네요.

 

 

2012년 교수연구 대학순위

교수연구 대학순위마저 한국과학기술원이 1등을 차지햇네요.

전국대학순위 1위의 위엄이랄까....

 

2012년 국제화 대학순위

국제화 대학순위는 한국외대가 1등을 차지했네요.

역시 외대답게 국제화부분 전국대학순위는 1위를 차지했네요.

 

 

2012년 평판, 사회진출도 대학순위

평판, 사회진출도 대학순위는 고려대학교가 1등을 차지했네요.

고려대학교 동문들이 유명인들이 많아서일까요?ㅎㅎ

고려대학교 졸업하신분들이 사회에서 큰자리를 차지하고있기때문에

아웃풋이 좋아서 평가를 받은거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중앙일보에서 평가한 2012년 대학순위였습니다.

대학순위라는것이 어떤것에 비중을 두냐에 따라 평가기관마다 차이가 조금은 있을수 있으나

아무래도 중앙일보만의 전국대학순위 평가기준이 따로 있었겠죠?ㅎㅎ

 

그다음에는 인터넷에서 떠돌고 있는 대학순위를 한번 나열해보도록 할게요

 

전국대학순위입니다.

 

전국에는 참 많은 대학이 있는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대학이 더 있으니깐요~

여러분은 어떤 대학교를 가시고 싶어하시나요?

전국대학순위 30위안에 있는 학교들로 가고들 싶어하시겠죠?

자 그렇다면, 전국대학순위 30위 안에드는 학교로 가는법을 알아볼까요?

1. 정시

2. 수시

3. 반수

4. 재수

5. 일반편입

6. 학사편입

 

생각보다 많은 방법으로 전국대학순위 30위안에 드는 학교를 갈 방법은 많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할점은 2번인 수시는 어떤 고등학생이든 상향으로 모두 지원하는 방법!

1번은 수시로가지못한 모든 고등학생 + 수시합격했으나 최저에 맞춰야하는 학생 + n수생들로

경쟁이 엄청나게 넘처나는 방법!!

3번은 위험한 도전?

4번은 힘들게 다시 1번으로 가는 도전입니다.

5번은 아무래도 대학교를 다니고있는데 본인의 학교가 마음에 안드는경우 혹은

전문대학교를 나와서 편입을 하는 경우겠지요?

 

 

제가 소개시켜드릴 방법은 6번입니다.

학사편입이라는 제도 아시나요?

편입이란, 시험 혹은 전적대성적 혹은 면접을 통해서

본인이 지망하는 학교에 3학년으로 들어가는 전형을 이야기합니다.

학사란, 4년제 대학을 졸업하거나,

 

 

학점은행제기관에서 140학점을 이수해야생기는학위이지요.

 

종합해보면 학사편입이란 학사학위가 있는 사람들이 다른대학 3학년으로 가는 전형입니다.

하지만 대학교4년을 졸업한 분들은 보통 취직을합니다.

일단 대학교도 다 나왔고...다시 3학년으로가기에는 리스크가 크기때문이죠.

돈도돈이구요.....

그리고 대학졸업자라면 전국대학순위에서 30위안에는 성에안차죠.

전국대학순위 15위권안에 가야지 본인의 리스크를 충족시키죠.

즉, 경쟁률이 낮아진다는 점입니다.

 

자 그리고, 학점은행제로 시행되는 기관에서 학사를 딴사람.

140학점을 수업과 자격증, 독학사로 채울수 있습니다.

즉, 4년이 안걸립니다.

2년에서 빠르면 1년6개월, 보통 2년6개월이면 학사학위를 딸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남들보다 2년정도를 더 버는 수가되죠.

경쟁률이 낮은 측면과시간을 벌었다는 측면에서 벌써 이득이 생기는거죠.

 

전국대학순위 30위권진입!! 학사편입을 노려보세요.

 

강남전문학교 편입반에서 학사편입 준비하시면서 2년에 학사따시고,

학사편입 성공하세요!!

전국대학순위안에드는거! 그저 꿈이 아닙니다.

전국대학순위안에 들어가는 학교!! 본인의 학교가 될 수 있습니다.

파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