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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학교게시판

실용음악과 작곡 입시 준비하는 법

 

 

 

실용음악과 작곡과, 작곡과는 곡을 만드는 일이자 작곡과 학생의 독창적이고 새로운 음악을 창조하고

음악을 개척하는 분야가 작곡이기 때문에 작곡과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창조적이고 창의력이 있어야

할 수 있는 일이라고 할 수 있어요. 나만의 곡을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작곡과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다른 전공을 희망하는 학생보다 많은 것을 준비하고 연습해야 합니다.

 

 

 

 

작곡과 입시를 준비하는 작곡과 학생들은 작곡 능력과 연주 능력이 뛰어나야 작곡과를 합격한다고

할 수 있어요. 실용음악과를 지원하는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입시곡과 화성학, 시창청음을 공부하고

자신이 선호하는 전공공부를 하는 것이 실용음악과 입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용음악과 전공중에서

보컬은 노래연습을, 기악은 악기연습이 중점적이지만 작곡입시는 이들보다 훨씬 많은 준비와 공부를

해야 합니다. 음악 이론인 화성학, 음악통론을 공부해야 하고, 악기 중에서 피아노를 잘 다뤄야 합니다.

곡을 만들기 때문에 작사도 해야하고, 가이드보컬도 하는 작곡과 학생도 있습니다. 실용음악과 입시가

실기중심이라면, 실용음악과 입시 중에서 작곡과 입시는 실기+이론 둘 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작곡과 입시가 주로 작곡(실기)와 음악이론(이론) 둘 다 해야하니, 보통 실용음악과를 희망하고 입시준비하는

실용음악과 학생중에서 작곡과 입시생들은 공부를 잘 하고 만능 멀티플레이어적인 학생들이 주로 작곡과

학생들이라고 할 수 있어요. 입시서부터 이론과 실기공부를 병행하고 창조적으로 곡을 만들고, 작사를

해야하니 자연스럽게 작곡과 학생들이 실용음악과 학생 중에서 공부를 제일 잘 하고 만능일 수 밖에 없습니다.

작곡과 학생들은 개인 역량이 가장 큰 분야이기 때문에, 곡을 들어보면 작곡과 학생들의 실력이 그대로

드러나게 됩니다. 이 때문에 작곡과 학생들은 새로운 곡과 새로운 음악을 창조하기 위하여 스트레스가 많죠.

 

 

 

 

실용음악과 학생들은 전문적으로 음악을 배우지 않아 작곡을 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가 있습니다.

작곡과 학생들은 작곡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의 음악을 들어보고 연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요뿐만 아니라, 팝, 클래식, 락, 민요 등의 다양한 분야를 들어보고 카피해 보면서 작곡과 학생의

스타일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옛말에도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듯이,

작곡과 학생들은 창조를 하는 직업이므로 모방을 많이 해봐서 새로운 음악을 창조하는 작곡과 학생들이

되어야 작곡과 학생들의 실력이 크게 향상될 수가 있습니다. 작곡과 학생들,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해보세요.

 

 

 

 

 

 

한국연예사관학교 작곡과 교수님은 기획사 소속 프로듀서, 작곡과로, 유명한 가수들의 노래를 작곡/작사한

경험이 있는 실력있는 작곡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연사 작곡과 학생들은 교수님에게 직접 배워

전문적으로 작곡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작곡과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작곡과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하여 전폭적으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실력있는 작곡과 학생은 한국연예사관학교 기획사 연계 시스템으로 기획사에 진출하는 기회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프로 작곡가한테서 배워 실력을 키워 기획사 소속 작곡가가 되어 보는 것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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