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음악과 학생들은 TV에 나오는 가요프로그램을 보고 있나요? 실용음악과 실기연습도 실용음악과 학생들에게
중요하지만 현재 우리나라 대중가요가 어떤 흐름을 가지고 있는 지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음악분야는
빠른 유행과 트렌드(Trend)가 특성이기 때문에, 현재 음악에 대한 트렌드를 알지 못한다면 음악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과거에는 노래를 발표하면 장기간 차트에 머물러 있지만, 현재는 노래의 차트 기간이
짧아지고 가수들의 컴백도 디지털 싱글이나 자주 컴백하는 현상이 있는 것은 현재 음악시장의 동향과 트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용음악과 학생들도 음악을 공부하기에 대중음악의 흐름에 대하여는 어느정도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용음악과 학생들은 앞으로 음악에 관련된 직업을 하기 위하여 실용음악과를 선택하고 음악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전문 음악을 배우는 실용음악과 학생들이, 현재 음악 트렌드를 알지 못한다면 냉정한 음악세계에서 살아남을 수
없게 됩니다. 실용음악과 입시에도 현재 음악 트렌드에 영향을 받습니다. 실용음악과 실기시험장에서 노래를 부를 때
심사위원들이 "올드한 창법, 올드한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군요."라고 말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용음악과
입시생들은 실기연습을 하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노래 부르는 스타일이 현재 음악 트렌드와 어울리는 지 확인하면서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창법이 올드하다면, 세련된 스타일로 바꿔야 실기시험을 합격할 수 있으니까요.
실용음악과 학생들은 아직 전문 음악지식이 없어 음악적 트렌드와 유행에 대하여 잘 모르는 경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행과 트렌드는 돌고 돈다는 말이 있듯이, 현재 대중음악의 유행과 트렌드는 과거에 이미 유행과 트렌드가
일어난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00년대 중반에 한창 복고열풍이 불고,몇 년 전만 해도 셔플이 유행이었던 것처럼,
대중음악의 유행은 빠르고 붐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실용음악과 학생들은 실용음악과의 유행과 트렌드를 알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런 트렌들 알기식은 너무 뒤늦게 시작하고 대략적으로 알기 때문에 급변하는 음악시장에 대한 대처를
제대로 할 수 없습니다. 음악을 하는 사람이라면 먼저 음악 트렌드를 먼저 알고 급변하는 음악시장에 유연하게
대처를 해야 음악시장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도록 대중음악의 유행과 트렌드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한국연예사관학교 실용음악과는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고 기획사 소속 프로듀서, 보컬트레이너 분들이 한국연예사관학교 교수님으로 있어 대중음악의 유행과 트렌드를 잘 알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연예사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은
교수님에게 직접 수업을 듣기 때문에 교수님들의 노하우와 경험을 얻을 수 있어 실력향상이 더욱 빠르게 될 수 있어요.
실력있는 실용음악과 학생은 기획사로 진출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한국연예사관학교 실용음악과는
기획사형 학교로, 기획사 연계 시스템이 있어 기획사 오디션과 오디션 정보가 학생들에게 제공되어 기획사
진출할 기회와 많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할 수 있어요. 기획사에 진출하려면 실력이 우선이기 때문에 학교에서도
실용음악과 학생들에게 기획사형 트레이닝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실용음악과 학생들에게 전폭적으로
실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 주고 있어요. 한국연예사관학교 실용음악과에서 실력을 쌓아서 기획사로 진출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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