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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학교게시판/연극영화과

배우지망생 연기대본에 집중하라

 

 

 

배우지망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 평소 연기연습하실때 어떤점에 집중해서 연습하시나요?

표정연기에 신경쓴다는 배우지망생, 혹은 감정전달에 집중한다는 배우지망생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연기할때는 무엇보다도 연기대본에 집중해야한다는 사실 알고계시나요? 배우지망생이라면

첫째도 연기대본 둘째도 연기대본이라고 할 만큼 연기대본에 충실한 연기공부를 하셔야합니다.

왜 이렇게 연기대본이 배우지망생 여러분에게 중요한걸까요? 지금부터 학생들이 연기대본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 좋은 연기는 바로 대사에서부터 출발한다고 합니다. 배우지망생 여러분이 발연기가 되는 이유는

대부분 대사에서 실수를 하기 때문인데요. 발음이 새거나, 사투리가 나오고, 국어책읽듯이 딱딱하게 대사를

친다면 누가봐도 발연기로 보이죠. 배우지망생 여러분이 발연기를 하지 않으려면 연기대본을 제대로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음이 새는 배우지망생이라면 평소에 말할때도 또박또박 말하려는 습관을 들이시구요

볼펜을 물고 연습하거나 한글교본으로 발음교정을 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연기대본을 읽을때마다 자꾸 사투리가 나오다는 배우지망생.사투리를 고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배우지망생 여러분이 사투리를 고치고 싶다면 평소때도 표준어를 계속 쓰는 수밖에 없어요. 물론 사투리

연기를 해야하는 상황도 오지만, 대부분 영화, 드라마에선 표준어로 연기하는 역할이 많습니다. 표준어로

대사하는 드라마를 틀어놓고 듣고, 억양에 신경써서 따라해 보세요.

 

 

 

 

 

국어책읽듯이 딱딱하게 대사를 하는 배우지망생 여러분, 연기에 감정이 없군요. 단순히 대사를 외우는것이

연기가 아니라 연기를 통해 감정을 관객에게 전달하는것이 연기라는 사실 명심하세요. 반면에 오버해서

연기하는 배우지망생이라면 자기 감정을 빼고 캐릭터와 상황을 벗어나지 않도록, 딱 연기대본만큼만

연기하시길 바랍니다. 감정이 없거나 감정과잉이라는 배우지망생 둘다 잊지 마셔야 할 것이 바로 연기대본

그대로 연기하기 입니다. 더도말고 덜도말고 딱 연기대본만큼만 연기하시길 바랍니다.

 

 

 

 

배우지망생, 연기대본에 집중하라. 제가 배우지망생들에게 꼭 강조하고 싶은 결론입니다. 연기대본을 벗어나는

배우는 좋은 배우라고 할 수없습니다. 사투리든 억양이든 대사처리가 어색하다면 꼭 고치시고 연기대본 속

캐릭터에 꼭 맞는 연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연예사관학교 연극영화과 입시생 여러분도 마찬가지입니다.

연극영화과 입시에서 사투리, 어설픈 발음 안됩니다. 오버연기 용납될 수없죠. 연기의 기본, 연기대본에 충실한

연기를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한국연예사관학교 연극영화과 15학번 신입생이 되고싶으신가요? 아래 번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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