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어린 6~7살 아이들을 보면 어떠한 생각이 드나요? 아이들은 순수하고 맑기도
하지만, 사고하는 것이 창의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실수하는 것을 서슴치않습니다.
자유자재로 유연하게 사고를 하며, 어른들이 상상조차 하지 못했던 일들을 할때도 있죠.
실용음악과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어떤가요? 음악을 할때, 어린 아이들과 같이 창의적인,
상상력이 풍부한, 기존의 패러다임을 뒤엎을만한 음악을 하려고 하시나요? 아니면 기존에
진부하고 식상한 음악을 하려고 하시나요? 실용음악과 입시생들은 실용음악과 실기시험에서
교수님들이 선호하는 학생들의 유형을 알고계시나요? 오늘, 실용음악과 입시생들이 어떠한
방향으로 연습을 해야하며, 실용음악과 교수님들이 어떠한 학생들을 선호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연예사관 실용음악과 신유미 교수님은 실용음악과를 지원한 실용음악과 입시생들에게
완성도는 조금 떨어져도 좋으니, 나이가 어릴수록 과감하고 다양한 시도를 해보라고 Feedback을
해주셨습니다. 실용음악과를 지원하는 학생들 대부분은 1년에 한번밖에 없는 대학입시다 보니,
새로운 것을 과감하게 시도하는 것을 망설여, 문안하게 가는 경향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용음악과
교수님들 입장에서 보면, 실용음악과를 지원하는 학생들은 적으면 몇십명 많게는 수백명이 될 수
있는데 똑같은 스타일의 음악을 하는, 진부한 스타일의 음악을 하는 실용음악과 입시생들을 보면
눈에도 띄지 않을 뿐더러, 개성없는 트렌드를 쫒아가지 못하는, 창의적이지 못한 학생들로 보일 수
밖에 없는 것이죠. 사실 한번뿐인 입시에서 과감한 시도를 한다는 것은 실용음악과 입시생들에게는
불안함을 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입시생들 사이에서 자신의 실력을 어필할 강력한
무기는 바로 참신함, 독창성 있는, 과감하고 특별한 자신만의 컨셉이라는 것이죠.
실용음악과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아직 나이가 어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릴수록 다양한 시도를
해보는 것이 앞으로 음악분야에서 음악을 하게되는데 도움이 될 뿐만이 아니라, 실용음악과 입시에서
실용음악과 교수님들께 자신의 개성을 잘 어필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는 것이죠. 어릴때처럼,
동심으로 돌아가 자신이 시도하고 싶은데로, 다양한 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선호하던 음악
장르만 연습하는 것보다, 다양한 분야의 장르들도 넘나들며 과감한 시도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국연예사관 실용음악과는 오로지 학생들의 재능과 잠재력, 끼, 가능성을 보고
실기 50% + 면접 50%로 평가하기 때문에, 한국연예사관 실용음악과를 지원하는 학생들은
망설이시지 마시고 과감한 시도와 컨셉으로 연습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용음악과를 하는
학생들은 작게는 음악을 크게는 예술을 하는 학생들입니다. 예술에서 중요한 것이 참신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그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는 표현력인 것이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서는 다양한 장르를 접해봐야 합니다. 아는 것이 많아야 그것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발전할 수 있는 것이죠. 실용음악과 학생들은 최대한 다양한 장르를 접해보고 6~7살 창의력이
풍부한, 거침없는 아이들로 돌아가 과감한 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거침없이 도전하시는,
과감한 창인적인 시도를 해보시는 국내 실용음악과 입시생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 ▼ ▼ ▼ 실용음악과를 준비하는 학생들 혹은 실용음악과 입시에 대해 고민이 있는 ▼ ▼ ▼ ▼
학생들은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단지, 학교홍보가 아닌
실용음악과 입시로 고민하는 친구들의 입장으로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주저하시지 마시고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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