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술학교게시판/연극영화과

연극영화과 방송연예과 필수 대사리딩 방법 두번째

연극영화과, 방송연예과에서 필수라고 불릴 수 있는 대사리딩방법!!!



어떻게 하면 연극영화과, 방송연예과에서 대본리딩 1등이 될 수 있을까요?

대사리딩방법 한번 논해보고, 노하우나 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연극영화과, 방송연예과 학생들은 대본리딩을 정말 많이 연습해야하는것,

또한 배우나 mc라는 직업을 가졌을때, 연극영화과나 방송연예과 학생들이

얼마나 대본리딩을 잘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는지 알고 계실겁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대본리딩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편에서 말했던 대사에 대한 것, 이 모든것을 학습하고,

두번째 편에 해당하는 대본리딩 법을 학습하셔야 좋을 듯 싶습니다.

자...연극영화과와 방송연예과 학생들을 위한 포스팅 시작해 볼까요~?

일단 대사와 연기에 대한 전반적인 것을 연극영화과, 방송연예과 학생들에게

주입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연극영화과와 방송연예과 학생들이 알아야할 것.



대사와 연기가 일치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움직임이나 연기는

대사가 연계되어, 그것을 수정하거나 숨은 뜻을 알리고, 내면까지 알려주는,

강조할 수 있도록 구성되야 하며, 대사는 또한 연기와 완전하게 어울려야 합니다.

그래야 내면과 외면 모두를 만족시키는 연기가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 타이밍입니다. 연극영화과와 방송연예과 학생들이 자주 범하는 실수입니다.

정확한 타이밍은 대사와 연기의 일치에 매우 효과를 발휘하며, 특히 독특한 대사나

행동의 경어 더 효과적으로 발휘합니다. 즉, 대사를 하면서 이동할때, 행동할때는

대사의 끝과 움직임의 끝을 일치시켜야, 어색하지않은 최고의 연기가 될것입니다.



세번째, 강조입니다. 연극영화과와 방송연예과 학생들이 잘하는 강조부분.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연기를 명확하게 하기 위해서 어떤 단어나,

문장, 연기를 강조하게 됩니다. 작가가 선택한 모든것을 강조하는 것이 아닌,

필요한 부분을 자신이 생각해서 스스로 강조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연극영화과, 방송연예과 학생들이 어떤 부분을 강조해야할지 찾아내고,

그 부분을 살리면서 연기한다면, 본격적으로 어떤 행동을 강조한다면,

훨씬 효과적인 연기를 해볼 수 있을것입니다.

강조하는 방법에는, 소리의 크기나 감성적인 톤, 속도조절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템포와 리듬, 템포는 극이 진행되는 속도를 말하고, 리듬은 감정적인

오르내림을 말합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를 최종적으로 완성시키는 요소이고,

끊임없이 창조할 수 있는 긴장을 만들어 낸다면 최고의 방송연예과, 연극영화과

학생이 될것입니다. 텍스트 내에 내제된 템포와 리듬을 찾으신다면,

효과적으로 연기할 수 있을것입니다.



연극영화과, 방송연예과는 역시 어디? 초대형 기획사와 연계되어있는

최고의 학교 한국연예사관의 방송연예과, 연극영화과 입니다.

방송연예과와 연극영화과! 최고는 한국연예사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생 개개인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이끌어내고, 잠재능력을 끌어낼 수 있는

학교 한국연예사관의 방송연예과, 연극영화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