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술학교게시판

실용음악과 실기오디션 잘보는법 part1


실용음악과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들, 이제 곧 타대학들의 이번주부터 실용음악과 실기시험이 시작됩니다.
매주 혹은 격주로 시행하는 한국연예사관의 실용음악과와는 다르게 한번에 몰아서 실기를 치루는

타학교의 실용음악과들!! 그럼 한번 실기오디션 잘볼 수 있는 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선을 다하고 와야 실기오디션을 본 후, 후회가 없을테니깐요! 최대한 자신의 실력을 보이고 오시기 바랄게요.



그렇다면 실용음악과 실기시험 어떻게 봐야 잘볼 수 있을까요? 실용음악과 같은 경우에는 보컬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실용음악과, 그것도 보컬!! 일단 목관리는 필수 선곡은 제대로 멘탈은 단단히 긴장은 적당히 가사는 철저히

뭐 이런 식상한거 말고 제대로 지금까지의 매주 혹은 격주로 오디션을 봐온 바탕으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용음악과 심사위원들의 기준을 다르겠습니다만, 전문가는 기준에서 많은 부분 흡사한면이 있겠죠.

그럼 한국연예사관 교수님분들의 평가기준으로 한번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용음악과 실기오디션!!

일단 실용음악과 실기 오디션 잘보는법 1탄에서는 선곡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용음악과, 실기오디션. 실용음악과 실기오디션 같은 경우에는 학생이 노래를 부르고, 평가와 면접을 진행한 후,

그 평가를 토대로, 합격 불합격이 나뉘죠. 그렇다면 교수님들은 어떻게 평가를 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실용음악과 학생들은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하는 것이 선곡입니다. 선곡같은 부분에서 합격불합격이 나뉠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선곡같은 경우에는 좋은노래 개성있는노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점.

본인의 나이, 상황, 목소리, 성량에 맞는 곡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19살짜리가 서른즈음에....는 쫌 아직

노래에 대해서 다 알고 부르기 힘들겠죠? 자신의 상황에 맞는 곡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부분, 자신의 장점을 알고 있느냐 모르고 있느냐를 파악해야 좋은 선곡이 나옵니다.

자신의 장점을 알고 있다면? 그 장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곡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실용음악과 학생들.

정말 노래방에서 부르던 노래를 들고오면 힘듭니다. 나쁜버릇 많이들어간 가창을 한다면, 불합격예약입니다.

높은음이 유지되는 고음의 곡, 현란한곡 다 필요없고, 자신의 목소리와 성량에 맞는 곡을 선택하셔야합니다.


좋은 선곡이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실용음악과를 들어오시기 위해서는 전문가가 되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오시기 바랍니다. 지금당장 가수가 되겠다는 마음으로 기교부리다간 떨어집니다. 기교같은 경우에는

실용음악과를 입학하고 조금만 배우면 누구나 할줄 아는 것입니다. 즉, 음정박자호흡발성을 챙겨오시기바래요.

실용음악과 실기 오디션 잘보는법, 1탄, 실용음악과 실기 오디션 선곡에 대해서 알아봤고, 다음탄은 멘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멘탈도 정말 엄청난 합격불합격을 가르는 파트이니, 꼭 다음포스팅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실용음악과 실기 오디션 파이팅!! 합격을 바랄게요~




'예술학교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용음악과 불안  (0) 2013.09.23
실용음악과 히든싱어를 찾아라  (0) 2013.09.23
실용음악과 소리내는법  (0) 2013.09.17
실용음악과 실수  (0) 2013.09.17
실용음악과 기력회복  (0) 2013.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