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술학교게시판

한국연예사관의 실용음악과는 어때요?


한국연예사관의 실용음악과는 어떤가요? 한국연예사관 실용음악과를 집중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용음악과 같은 경우에는, 다양한 학교들이있습니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실용음악과가 있고,

네임벨류 높은 학교에 실용음악과가 있고, 연예인이 많이 입학한 실용음악과가있고, 오디션프로그램에서

강세를 보인 실용음악과가 있고, 유명한 가수들이 교수로 있는 실용음악과가 있고, 유명한 가수들이,

명예교수 혹은 학부장으로 있는 실용음악과가 있고, 한국연예사관처럼 자체기획사, 연계기획사와 함께

운영되는 기획사 연계형 실용음악과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실용음악과가 학생에게 맞을까요?


* 이 글은 불특정 다수지만 실용음악과를 희망하거나 생각하는 학생들이 읽을테니, 독자를 학생이라고 표현하겠습니다.



학생, 어떤 실용음악과를 가고싶어요? 당연히 역사와 전통이 깊고, 네임벨류 높은 학교의 실용음악과를

가는 것이 멋있고, 가치도 있어보이고, 성공한것으로 느껴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물론 그렇습니다.

괜히 다들 가고싶어하는 학교겠습니까. 하지만, 2가지의 측면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첫번째, 어마어마한 경쟁률, 두번째, 교육의 목표와 교육의 방식. 일단 입학하는 것 자체가 어려운 뿐더러,

입학한다 치더라도, 교육의 목표가 일단 교육 그자체이고, 교육의 방식또한 예전의 교육방식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 한국연예사관은 기획사형 교육방식과 데뷔 방식으로 조금 더 트렌디함을 추구하는 실용음악과 입니다.



그리고 연예인이 많이 입학한 학교? 연예인보러 학교가는 것. 아닙니다. 기사를 접하시지 않으셨나요?

연예인들 학생들처럼 그렇게 열심히 학교다니지 않습니다. 학위를 위해서, 최종졸업을 위해서 학교를

등록해서 몇번 나가, 졸업장을 취득할 뿐, 스케쥴이 바빠 학교생활을 처음부터 끝까지 누릴 순 없다고하네요.

그리고, 연예인이 교수로 있는 실용음악과? 마찬가지입니다. 연예인보러 학교가는 것이 아닙니다.

학교는 팬클럽이 아닙니다. 연예인 교수라고 해바짜, 바쁘기때문에 특강식으로 몇번 강의합니다.

또한, 자격 미달로, 학사를 가지고 교수직에 있는 연예인 교수도 많습니다. 학점을 줄수 없는과목이죠.

그래서 특강으로 돌리고, 마치 전임교수인양, 학교홈페이지에 게제해논 것이 대부분이라고할 수 있죠.



그렇다면!! 기획사와 함게 운영되는 실용음악과, 아까 말했다 시피, 기획사형 교육방식으로 트렌디함을

추구하고, 현장실무에 강한 교수님들로 라인업을 꾸렸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더 유익한 교육을 선사할 수 있고,

연예인교수가 아닌, 연예인들 프로듀싱하고 디렉팅하고 캐스팅하고 트레이닝 시키는 분들이 직업

한국연예사관 학생들을 가르친다는 점. 이것이 바로 한국연예사관 실용음악과의 메리트라고 할 수 있죠.

물론 실용음악과 선택하기가 그렇게 쉽지는 않다는 것.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용음악과를 희망하는 학생들.

조금 더 분발해서 좋은 한국연예사관 같은 실용음악과를 진학해, 최적의 교육과 트레이닝을 받아,

자신의 꿈을 조금 더 일찍 좋은실력으로 이뤄보시는게 어떨런지요. 한국연예사관 실용음악과는 그렇습니다.

바로 실용음악과 본질을 찾고, 가장 해야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그것을 이루고자 합니다.

한국연예사관 실용음악과로 오시기 바랍니다!!!